FAQ

  • 교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배송 전 교환하는 방법

    오전 10시까지 등록된 글에 한하여 우선 처리되며, 10시부터는 실시간으로 출고업무가 진행되므로 이미 출고되었을 경우, 제품을 수령하신 후 반품으로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주문 상품 옵션 변경 시 변경된 시점을 기준으로 주문건 순번이 조정되므로 출고 날짜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하는 방법

    1. 교환은 마이페이지에서 [교환 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자동 회수 서비스를 통해 택배기사님이 요청한 회수지로 평일 기준 1~3일 이내 방문하실 예정입니다.

       (방문 전 택배기사님께서 픽업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제품을 전달하실 때에는 다른 상자와 구분될 수 있도록 [시에 반품] 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교환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부분 배송을 통해 개별적으로 배송 받으셨더라도, 교환/반품 가능 기간은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내입니다.

       * 교환/반품 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반송장 정보는 반드시 보관 부탁드립니다.

         (파손, 분실 등 사고 발생 시 15일 내 연락 주셔야 택배사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품을 수령하신 그대로 재포장하여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 택배사인 대한통운 외 타 택배 이용 시 선불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택배 이용 시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덕송2로 62 강산타워 505호)

       * 교환을 원하는 옵션의 재고가 없는 경우 환불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반품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1. 반품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자동 회수 서비스를 통해 택배기사님이 요청한 회수지로 평일 기준 1~3일 이내 방문하실 예정입니다.

        A. (방문 전 택배기사님께서 픽업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제품을 전달하실 때에는 다른 상자와 구분될 수 있도록 [반품] 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반품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부분 배송을 통해 개별적으로 배송 받으셨더라도, 반품 가능 기간은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입니다.

       * 반품 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반송장 정보는 반드시 보관 부탁드립니다.

         (파손, 분실 등 사고 발생 시 15일 내 연락 주셔야 택배사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품을 수령하신 그대로 재포장하여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 택배사인 대한통운 외 타 택배 이용 시 선불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택배 이용 시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덕송2로 62 강산타워 505호)


    ※ 반품계좌 -하나은행 303-910023-83804 (주)시즌리스(시에)

  • 교환/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 시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교환 시 : 반송 배송비 3,000원 + 재배송비 3,000원

    ▶ 반품 시(환불) : 초기 배송비 3,000원 + 반송 배송비 3,000원

    (초기 배송비는 결제금액 6만원 이상으로 무료배송을 받으신 경우에 부과됩니다.)

    * 부분 배송으로 받으신 제품의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 한 주문건에 대해 최종 전체 반품 시, 부분 배송 횟수에 따라 배송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 무통장입금 및 카드 결제 취소 시, 배송비는 결제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처리됩니다. (휴대폰결제 제외)

    * 교환/반품 배송비는 택배에 동봉 시 분실 우려가 있으니, 꼭 아래 계좌에 고객님 성함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상품을 보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환불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 교환/반품 접수- 제품 수거 - 제품 컨디션 확인 – 환불 진행

    - 환불은 결제했던 결제수단으로 환불되며,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합니다.

    - 무통장입금 및 카드 결제 취소 시, 배송비는 결제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처리됩니다.

    - 휴대폰결제의 경우, 부분 취소는 불가하며 결제 월 이내에만 전체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 휴대폰결제에서 결제월이 지나, 취소가 불가한 경우 결제 금액에서 반품 배송비를 차감한 후 계좌 환불됩니다. 

     (2022.1.1부터 휴대폰결제 수수료 3.7%는 당사 부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아래의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 청약철회 가능 기간(상품 수령 후 7일) 경과한 경우
     ※ 상품 수령일의 경우 ‘CJ대한통운 택배 조회시스템’에 등록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소비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상품이 훼손 혹은 파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저하된 경우 (착용 흔적-화장품, 향수 냄새, 오염, 세탁, 수선 등)

    - 상품의 택, 바코드, 옷걸이, 더스트백, 박스 등 구성품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 사용, 손상, 분실 등 부득이한 경우, 환불금액에서 구성품의 비용이 차감 후 환불됩니다.
     (옷걸이: 3,000원 / 수트커버: 2,000원 등 브랜드 내규로 책정된 구성품 비용 부과 )

    - 무상 교환을 위해 고의로 상품을 훼손한 경우

    - 소비자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주문 제품의 경우 (결제 이후 변경/취소/교환/반품 모두 불가)


  • 하자 사유로 간주되지 않는 경우가 있나요?

    아래의 사유로 교환 및 반품하는 경우, 제품의 하자로 간주되지 않고 단순 변심 처리됩니다.

    - 화이트 계열이나 밝은 색상의 의류에 있는 미세한 오염 및 잡사

    - 이염의 가능성이 있는 짙은 색상의 의류

    - 생산 시기에 따라 미세한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유색 제품

    - 소재 특성에 의한 현상
     예) 리넨 원단의 올 뭉침, 잡사
     예) 니트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 연결부위의 매듭, 자투리실, 디자인 및 조직 특성에 의한 작은 구멍이나 느슨한 부분 등

    - 고지된 혹은 케어 라벨에 기재된 세탁방법이 아닌 잘못된 방법으로 세탁하여 제품이 손상한 경우

    - 봉제선의 미세한 비뚤어짐이나 실밥 등으로 환불하는 경우 

    - 물이나 열에 의해 지워지는 초크나 봉제 펜 자국으로 환불을 원하는 경우 

    (지워지지 않을 경우 고객 센터로 별도 문의)

    -배송 과정 중에 발생한 구김이나 눌림, 포장재 손상, 구성품의 미세한 하자 등 SIE(시에)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는 내용으로 환불 원하는 경우

    -개인의 모니터 사양에 의한 색상 차이로 환불 원하는 경우 

    (상품의 정확한 색상은 상세 사진으로 확인 바랍니다.)


  • 여러 제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교환/환불하고 싶어요.

    일부 제품만 교환/환불도 가능합니다. 

    택배 수령 후 교환/환불하고 싶은 제품을 직접 주문 내역에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일자가 상이한 경우 각각 반품 처리되며, 이에 따른 반품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송장 번호가 다른 경우, 묶음 포장으로 반품 불가합니다.)

    * 동일 제품 내 옵션 변경은 불가하며, 같은 옵션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 타 옵션으로 교환을 원하는 경우 반품 후 재결제 부탁드립니다.)


  • 제품에 하자가 발견되어 수선하고 싶습니다.

    시에(SIE)에서 판매하는 의류의 품질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슈즈/쥬얼리는 개별 상품페이지 참고) 

    ▶ 부주의로 불량이 발생된 경우 : 수선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유상 수선

    ▶ 제품의 상태가 불량인 경우 : 무상수선 – 유상 수선 -  교환 – 환불 순으로 처리

     

    * A/S 기간은 최소 2주가량 소요되며, 부자재의 유무에 따라 수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사이즈 수선 또는 파손 등에 의한 수선은 불가합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하자가 발견되어 수선하고 싶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건의 수선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선을 원하는 제품을 가지고 가까운 매장에 방문

    2. 매장 구매 이력을 확인한 후, 수선 가능 여부에 따라 제품을 수거

    3. 수선이 완료된 후, 매장을 재방문하여 제품 수령